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MOS 자격등 취득과정’ 운영
목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MS 오피스 주요 프로그램(파워포인트·엑셀) 활용 실무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과정은 목원대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점프업(고학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 인증한 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 준비 동기를 부여하며 원활한 사회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3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고, 28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단순한 기능 학습을 넘어 실제 직무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용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MOS 자격증 취득과정은 학생들이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프레젠테이션 등 사무 업무에 필수적인 디지털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