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입체적 멘토링 지원” 목원대, 선배 초청 토크콘서트 ‘히든피겨스 시즌6’ 개최
목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선배초청 토크콘서트 히든피겨스 시즌6’ 행사를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 동문을 초청해 토크콘서트 형태로 운영됐다.
창업특강으로 진행된 1부에서는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출신 의류기업 대표가 강연을 맡아 자신의 창업 및 도전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진취적인 진로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부에서는 공연콘텐츠학부 출신의 뮤지컬 배우를 비롯한 문화예술계 동문 6명이 무대에 올라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했다.
3부에서는 미생물생명공학과 출신의 선양소주 연구개발(R&D) 담당 연구원 등 일반행정 및 산업 분야에서 활약 중인 7명의 동문이 진로와 직무에 대한 다양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질의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자와의 대화로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패들렛’(Padlet·여러 사람이 콘텐츠를 공유하는 웹사이트)을 활용해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 행사 후에는 분야별 소그룹 멘토링 시간을 마련해 학생이 업계 동향과 근무 환경에 대해 직접 질문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실질적인 교류의 장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졸업 선배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진로를 구체적으로 탐색하고,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서용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히든피겨스는 각자의 자리에서 치열하게 성장해 온 선배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와 직업 세계를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재학생들이 선배와의 네트워킹을 통해 자신만의 커리어 로드맵을 설계하고, 지역사회와 산업 현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