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미래창의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전국체전서 금메달

작성자홍** 등록일2018.10.19 조회수2117

2018 전국체전 세팍타크로 종목 금메달 부산환경공단, 은메달 인천광역시청, 동메달 대전광역시청 소속 선수단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 전국체전에서 우승한 부산환경공단 세팍타크로 팀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창의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전국체전서 금메달

주경야독하며 꿈 실현하는 새로운 학업의 장으로 발돋움

 

우리 대학 미래창의평생교육원(원장 박인숙)은 학점은행제(체육학) 수강생들이 2018 전국체전 세팍타크로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세팍타크로는 족구와 유사한 경기로서 묘기를 부리듯 화려한 발기술로 볼을 차는 매력적인 스포츠로 알려져 있다.

 

금메달의 주인공은 부산환경공단 소속 한예지(여‧20세), 임진실(여‧20세) 선수다. 뿐만 아니라 인천광역시청 소속 이성은(여‧25세) 선수가 은메달을, 대전광역시청 소속 김우정(여‧21세) 선수는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들은 모두 우리 대학 미래창의평생교육원에 설치된 학점은행제 체육학 학사과정을 통해 주경야독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교에 입학하지 않고 학점을 취득해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고졸이상의 학력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현재 우리 대학 미래창의평생교육원은 체육학 학위 취득을 위한 다양한 전공과목을 교육부로부터 인가받아 운영 중이다. 일정 학점 이상 취득하면 우리 대학 총장명의의 학위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체육학 학사를 원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현재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학습자들이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또한 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은 물론 다양한 곳에 취업도 가능해 인생 100세 시대에 새로운 학업을 위한 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