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노권 총장과 감사장을 받은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1학기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 개최 수기 공모 시상과 우수 기업에게 감사장 전달
우리 대학은 지난 21일 대전 유성구 호텔인터시티에서 ‘2018학년도 1학기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학기 IPP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성과검토를 통한 문제점, 주요사항 파악으로 내실 있는 사업 진행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4-6개월간 실습을 통해 학점취득과 동시에 실습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산학협력제도다. 우리 대학은 IPP형 일학습병행제 4기 운영대학으로 선정돼 올해부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학기 46명의 학생이 총 27개 기업에서 실무를 익혔다.
이 날 행사에는 박노권 총장과 고대식 IPP사업단장, 대전고용복지+센터 윤옥균 소장을 비롯해 참여기업 관계자와 실습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수기 공모 입상자 4명의 시상과 함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한 전자공학과(학과장 문상국), 서비스경영학부(학부장 강부식)에 표창장을, 금호석유화학(주) 중앙연구소, ㈜티아이스퀘어, ㈜교동식품 등 6개 기업에는 감사장을 전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규호(서비스경영학부‧4) 학생은 “졸업 전 현장직무를 미리 겪고 준비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며 “이렇게 좋은 제도를 저만 누릴 게 아니라 동기, 후배 그리고 신입생에게도 알려 다함께 유익한 경험을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고대식 단장은 “정량적 목표달성 뿐만 아니라 학생들과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 많은 우수 기업을 발굴해 체험의 폭을 넓혀 우리 학생들이 사회가 원하는 실무형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