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카프코 조광휘 대표, 우리대학에 9년째 장학금

작성자홍** 등록일2018.06.19 조회수2347

충북 옥천에 위치한 ㈜카프코의 조광휘 대표(왼쪽에서 6번째)가 19일 목원대를 방문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카프코 조광휘 대표, 우리대학에 9년째 장학금

 

우리대학은 19일 오전 10시 총장실에서 (주)카프코의 조광휘 대표이사로부터 장학금 800만원을 전달받았다.

 

조광휘 대표는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한해도 거르지 않고 미생물나노소재학과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기부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기부한 장학금이 총 7600만 원에 이른다.

 

조광휘 대표는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에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학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노권 총장은 “조 대표는 9년간 변함없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보내주시는 분으로 각종 사회단체활동 및 인재양성과 교육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장학금이 미생물나노소재학과의 발전과 학생들의 학업 성취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카프코는 충북 옥천군 동이면에 위치한 친환경유기농자재 및 복합비료 전문 생산기업으로 ‘칼라링’이란 환경친화적 기능성 비료의 열풍을 몰고 기업이다. 이 회사는 친환경농업에 적합한 각종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식물영양자재를 생산해 유럽과 아시아의 농업박람회 출품과 더불어 비료와 친환경자재의 완제품과 원료를 수출하고 있다.

 

한편, ㈜카프코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미생물나노소재학과 학생은 총 41명으로 장학금 수혜학생들은 졸업 후 생명공학, 농식품바이오 및 의바이오 분야에 취업해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