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제3회 코넬식 노트 공모전 시상식

작성자홍** 등록일2018.06.20 조회수2707

우리 대학 특성화사업단은 18일 도익서홀에서 2018 코넬식 노트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코넬식 노트 작성으로 나만의 공부법을 터득했어요”

특성화사업단, 2018년 제3회 코넬식 노트 공모전 시상식
이은애, 강성은 학생 大賞 비롯 60명 수상 영예

 

우리대학 특성화사업단(단장 정재호)의 주관으로 ‘2018학년도 제3회 코넬식 노트 공모전 시상식’이 18일 교내 대학본부 도익서홀에서 열렸다.

 

노트 우수작성 사례 및 성과 공유를 위해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는 2018-1학기 강좌를 수강하며 코넬식 노트 학습법을 실천하고 있는 181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신입생과 재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각 부문별로 대상(1명), 최우수상(5명), 우수상(10명), 장려상(15명) 총 62명의 우수학생을 선발해 1,100만 원 규모의 장학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또, 수상자들은 Image+학업관리시스템 경력개발활동에 등록시 봄(SIGHT)인증 마일리지 40점을 받게 된다.

 

신입생 부문에서 이은애(미술교육과 18)학생, 재학생 부문에서 강성은(전자공학과 13)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은애 학생은 “평소에도 노트필기를 좋아하는데 노란색 코넬식 노트를 사용하면서 미술사에 대한 공부에 더욱 흥미를 갖고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성은 학생도 “이번 학기 교과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코넬식 노트 양식에 따라 나만의 색깔을 입힐 수 있어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장려상을 수상한 이미나(국어국문학과 13)학생은 "이번 코넬노트 공모전 수상을 계기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와 더불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되었고 더 다양한 공모전에 도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노권 총장은 “노트 필기는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학습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결실을 이루기 바란다”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또 CK사업단에게 “앞으로도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넬식 노트 학습법은 강의내용을 기록하는 "필기 영역"과 핵심단어를 찾는 "키워드 영역", 중요 내용을 압축하는 "요약 영역"으로 구분해 작성하는 것으로, 학습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