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학생들이 ‘도서관 좋아요 DAY’ 프로그램인 맞춤형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위의 사진은 우리 대학 도서관 프로그램)
"우리 대학 도서관 프로그램 우수성 입증"
올 전국 41개 대학참여 운영사례 공모전 우수상 작년 "라온제나" 최우수상 이어 연거푸 수상 쾌거
우리 대학 학술정보처 중앙도서관(처장 여상수)은 2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최한 ‘2017년 대학도서관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2016년 공모전에서 ‘도서관 서포터즈 라온제나’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래 2년 연속 이뤄낸 쾌거로 목원대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의 우월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41개 대학도서관이 참여했으며 41개의 대학별 도서관 사례를 심사 대상으로 하여 주제의 독창성 및 적절성, 내용구성력 및 참신성, 노력성, 적용가능성 등을 종합하여 심사했다.
목원대 중앙도서관이 진행하는 ‘도서관 좋아요 DAY’는 ACE+사업의 지원을 받아 ‘생각나무 키움 프로젝트’ 중 지성영역 프로그램인 ‘도서관 좋아요’의 집중 교육 행사로서, 207명의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도서관 제공 자료, 서비스 등의 이용법 등을 학습하는 맞춤형 이용자 교육 형태로 진행되었다.
한편, 목원대의 도서관 운영사례는 KERIS 사서커뮤니티 실무사례집 ‘이웃집 도서관 엿보기’로 발간되어 전국 대학도서관, 전문대학도서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