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 우리 대학에 장학금 4백만원 기탁

작성자홍** 등록일2017.09.11 조회수1801

 

         충청남도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 박수복대표(사진 왼쪽)가 11일 우리 대학을 방문해 박노권총장에게

         장학금 4백 만원을 전달했다.

 

푸른밥상 직거래장터와 우리 대학 관계자들이 장학금 전달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 장학금

11일 우리 대학 방문해 박노권총장에 4백만원 쾌척

 

"충청남도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대표 박수복, 혜선식품)가 우리 대학을 방문, 박노권총장에게 장학금 4백만원을 전달했다.

 

11일 오후2시 도서관 4층 도익서홀에서 열린 이날 전달식에서 박수복 대표는 "농민들이 심혈을 기울여 거둔 농산물을 목원대학교가 제공한 직거래 장터를 통하여 질 좋고 저렴한 상품을 대전 시민들의 밥상에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우여곡절 끝에 대전MBC 옆으로 이동했지만 농민들의 마음을 이해해 주고 농민들이 개척하기 어려운 농산물의 새로운 유통경로를 열어 주신 목원대와 학생들에게 농민들의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로컬푸드 푸른밥상 직거래장터는 우리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우리 대학 주차장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장터를 진행한바 있다.

 

박노권 총장은 "우리 모두 고령화되고 영세화 된 농민들의 어려움을 알기에 작은 마당을 제공해 드린 것 뿐인데 어려운 여건에서도 마음과 정성을 모아 학생들을 위하여 장학금을 마련해 주신 농민자치회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더 좋은 유통 경로와 기회가 많이 생겨나기를 바란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는 현재 대전MBC 야외주차장에서 매주 토요일 열리고 있으며, 우리지역과 인근 충청남도에서 수확한 싱싱한 채소와 과일, 축산물 등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