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미래창의 평생교육원은 지난 9일 캠퍼스타운에서 올 2학기 학점은행제 오리엔테이션을 비롯 교,강사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미래창의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 오리엔테이션과 간담회를 마친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오리엔테이션ㆍ간담회 "체육학과정 84학점 취득땐 학사 학위 취득 가능"
우리 대학 미래창의평생교육원(이황원 원장)에서는 지난 9일 캠퍼스타운 310호 강의실에서 2017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오리엔테이션 및 교ㆍ강사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충청권에서 처음으로 대학 체육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교육부의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 학점은행제 체육학 과정은 고졸이상 학력의 성인학습자(전국단위)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학기별 체육학 과목을 이수하여 총 84학점을 취득하면 목원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대학졸업장)를 수여받게 된다. 이 때 학사학위 수여받기 위해 필요한 나머지 학점(56학점)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이나 평생교육기관 사이버 강좌로 대체할 수 있어 졸업연한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학 정원감축의 보완책으로 학점은행제 학위제도에 대한 지방의 사립대학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실정이며, 우리대학에서도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실적을 기반으로 체육학 관련 26개 과목을 운영 중에 있으며, 2017학년도 2학기 현재 10개 과목을 개설 해 2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을 하고 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직장인 수강생들은 “바쁜 일상에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주말에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자신의 적성과 꿈을 실현할 기회가 주어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황원 원장은 학점은행제 교사와 강사들에게 “질 높은 교육의 제공으로 재학생들에게 최대의 교육만족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