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우리 대학 교양교육원주최로 지난 23일 열린 "교양국어 성과 확산을 위한 워크숍"에 참가한 각 대학 관계자들이 사례발표에 관심을 갖고 집중하고 있다.
ACE+ 사업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 활성화 모색 교양교육원, 2017년 하계 교양국어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40명 이상의 교수·강사들이 참여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ACE+ 비교과 프로그램의 성과 확산과 비전’이라는 주제 아래 성균관대학교 이상철 교수가 토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토론대회 운영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곧이어 우리 대학 교양교육원에서는 조용림, 강연임, 한상철 교수가 나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사례’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우리 대학 외에도 교양국어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진 20여개의 타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김동기 원장은 “토론과 글쓰기 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각 대학의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유의미한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하고 “학생들이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더불어 교양국어 교육의 수준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