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김만섭 대학원생에 교육부장관 표창장 전달

작성자홍** 등록일2017.04.26 조회수1609

 

    박노권총장은 26일 오전 10시 총장실에서 대학원생 김만섭씨에게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전달하고 환담했다.

 

 

김만섭 대학원생에 교육부장관 표창장 전달

5년동안 장애학우 손발되어 배려와 봉사 실천 공로

 

우리 대학은 26일 오전 10시 총장실에서 교육부가 주최한 ‘제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육부로부터 공로 수상자로 선정된 미술학과 서양화전공 대학원생 김만섭(26)씨에게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씨는 2002년부터 장애학생과 같은 학과 학생으로 ‘장애대학(원)생 도우미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장애학생과 두터운 우정과 유대관계를 맺고 장애학생의 대학원 진학 및 전시활동 등 다방면으로 장애학생의 손과 발이 되어 장애학생과 우의 관계를 도모하였다.

 

또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까지 두드러져 동료들의 두터운 신망을 얻고 있는 학생으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장애학생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여 장애인의 고등교육 발전과 여건 개선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표창이 수여 되었다.

 

박노권 총장은 “매년 장애인의 날을 정해 기념하는 것은 장애인이 사회적 편견과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고 국민들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한 것이다”고 말하고 “캠퍼스에서 5년간 한결같이 따뜻한 마음으로 장애인의 친구가 되어 응원하고 의지를 북돋아 준 것에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김씨는 "장애인과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고, 우리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배려와 손길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진정성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를 계속 하겠다"고 장래 희망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