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만화·애니메이션과 중국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와 국제교류

작성자홍** 등록일2016.07.14 조회수6197

  

 

 

만화·애니메이션과 중국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와 국제교류

양교 10명 대표 학생 실전 창작 캠프 통해 한·중 대학 만화웹툰 교류 물꼬 터  

 

우리대학 만화·애니메이션과는 중국 장춘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총장 郑立国)의 초청을 받아 교수(김현호, 최원재, 김병수, 김낙일)와 학생(최국호 외 9명)간 교류 행사를 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5년 7월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에서 김현호 교수를 초청하며 추진된 결과이며, 이 대학 재학생 12,000여명 중 만화, 애니메이션 전공인원만 4,000여명인 중국 최대 만화·애니메이션대학교 이다. 또한 2000년 설립이래 국내 20여개 관련 대학과 교류해 왔지만, 실질적인 교수와 학생 이 함께 참여하는 창작 캠프 형식의 교류는 우리대학이 처음이다.

 

<제1회 국제교수학생연합창작실천 프로젝트>는 길림애니대학교가 만화 전공 대학의 국제화 브랜드를 목표로 다양한 문화교류와 상호협력을 위해 한·중 만화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실전 캠프의 일환이다. 추후에 매년 한 개의 국가와 주제를 정해 교환 실천창작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만화 전공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국제 협력과 실기 능력을 점검해보는 발전시켜나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과 김현호 학과장은 “중국에서 가장 큰 만화애니메이션대학에서 우리 대학을 초청해 준 것은 최근 입시 경쟁률이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학과 경쟁력과 교수님들이 국내 만화애니메이션 관련 기관, 단체 등에서 큰 역할을 해 왔던 점을 높이 평가 한 것 같다”고 말하고 “중국에서 현지 학생들과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함께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이 본과의 국제 교류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양교 교수 특강, 교수·학생 창작대회가 열렸고, 세계적 교육환경이 잘 갖춰진 창작실, 만화, 애니메이션 박물관, 학교 역사관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곁들여졌다. 2017년에는 우리대학에서 주관하여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 교수 및 학생을 초청, 지속적인 양교의 우호 협력과 학술, 학생교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