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창업지원본부 SK청년비상사업단, 대한경영정보학회 등 4개 기관 하계공동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 수상
우리 대학 창업지원본부 SK청년비상사업단은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스마트IT 시대의 관광 및 경영혁신, 평생교육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2016년 하계공동학술대회에서 SK청년비상(飛上) 사업단(단장 정철호)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1일 대한경영정보학회, 대전평생교육진흥원, 한국경영실무학회, 한국관광산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목원대 SK청년비상(飛上) 사업단의 정철호(단장), 서용석(책임교수), 서진원(전담멘토) 교수는 ‘창업교육 품질이 기업가정신, 창업동기,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 SK청년비상(飛上) 프로그램 수강생을 중심으로 -’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우수논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구책임을 맡은 정철호 단장(창업지원본부장, 경영학과 교수)은 “경영 및 경영정보, 관광,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큰 학술대회에서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교육․연구자들을 대상으로 목원대학교 SK청년비상(飛上) 사업을 알리게 된 계기가 되어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더욱이 우리 대학 SK청년비상(飛上)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를 통해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청년비상(飛上) 사업은 SK텔레콤․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대학생 대상 창업교육을 통해 청년창업 인식 개선과 우수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대학생창업 활성화 프로젝트이다.
우리 대학 SK청년비상(飛上) 사업단에서는 2016년 1학기 5개의 창업강좌를 개설하고 7개 팀의 창업동아리를 양성하였으며, 다빈치팩토리(DaVinci Factory) 시설 구축이 완성단계에 이르러 향후 창업자들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창업 활동을 위한 창조·소통·공유의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SK청년비상(飛上) 사업단은 2학기에 운영되는 다양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으며,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