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우리대학, ‘제8회 국토대장정’ 해단식 가져 우리대학은 교내 중앙도서관 광장에서 총장 및 보직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국토대장정 해단식’을 가졌다.
‘같이 하기에 가치 있는 도전’이란 슬로건을 내건 이번 국토대장정단은 충청남도 장태산, 대둔산을 거쳐 충청남도 일대 240여km를 일주하고 30일(목) 11시 30분에 참가 학생 107명이 학교에 도착하였다.
올해 여덟 번째로 진행된 국토대장정은 총학생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동료 학우들과 대장정을 완주함으로써 참가 학생들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협동심을 키워 단체 활동에서의 이해와 양보, 협력의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고 자신의 행동과 생활습관에 대해 반성할 수 있는 시간이다.
박노권 총장은 해단식에서 사고 없이 무사히 대장정을 마친 학생들을 격려하며 “더운 날씨와 장마 가운데에 안전하게 돌아와줘서 고맙다.” 며 “대장정 완주를 통해 배운 인내심과 공동체 정신이 여러분의 인생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번 국토대장정을 주관한 장진식 총학생회장(행정학과)은 “9박 10일의 일정동안 정말 고생이 많았다.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며 함께 완주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국토대장정이 참여한 학생들에게 대학생활 중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리라 믿는다.” 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