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우리 대학,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CK] 중간성과평가 “우수 통과”
2014년 7월에 선정된 대학자율에 ICT기반 유니버설디자인 융합·창의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조용희), 국가지원에는 Neo K-Culture킬러콘텐츠개발 인재 양성사업단(단장 배성우), 통일을 대비한 사회통합형 종교지도자 양성 사업단(단장 유장환), 미래 생명자원 발굴·활용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단장 황경숙) 총 4개 사업단이 지난 2년간의 중간성과평가를 통해 우수사업단으로 인정받았고, 2019년 2월까지 남은 사업기간 동안 계속지원을 받게 된다.
박덕규 총괄단장(기획예산처장)은 “이번 중간성과평가에서 기존 4개 사업단 모두가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된 것은, 각 사업단장과 참여교수를 포함한 교내 구성원 모두의 노력에 대한 입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3년간의 사업도 우리 대학의 비전과 맞춰 CK 전략과 계획을 성실히 추진해 지역대학에서 비교우위의 특성화 거점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K사업은 지역사회수요에 기반을 둔 대학의 강점 분야를 특성화하여 대학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학부지원사업이다. 현재 전국 106개 대학 338개 사업단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중간성과평가에 탈락한 90개 사업단은 신규 사업단과 함께 7~8월에 실시하는 재선정평가를 통해 계속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