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우리 대학, (주)세명기업사 김태용 회장(목원대학교회)으로부터 역사박물관 설립준비기금 2천만원 전달받아
우리 대학은 31일(화) 오전 11시 30분 총장실에서 ㈜세명기업사 김태용 회장으로부터 역사박물관 설립준비기금 2천만원을 전달받았다.
현재 우리 대학은 감리교역사박물관의 설립을 통해 지난 130여년 동안 기독교의 전파는 물론 교육, 의료, 계몽, 항일, 민주화운동 등 한국사회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온 한국감리교 사료의 수집과 전시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감리교의 남북분단, 6.25전쟁, 통일선교 자료를 보존, 전시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김태용 회장은 “역사박물관의 설립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하였는데, 오늘 이렇게 뜻을 이룰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노권 총장은 "역사박물관의 설립을 위한 기금을 기탁하여 주심에 감사드린다. 기업의 더 큰 발전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부여군 장암면에 위치한 세명기업사는 친환경 벽돌 제조에 힘쓰고 있는 기업으로, 지역의 교육과 어려운 이웃의 복지를 위하여 사랑 나눔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20억원의 기금을 출연해 ‘충남영석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과 교사들을 위한 연구비를 지원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