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행하라 사랑의 나눔을, 느껴라 가슴속 울림을!
우리 대학 사회봉사지원센터(센터장 이윤화)는 4일(월) 오전 10시 교내 도서관 광장에서 ‘제16회 목원사회봉사주간 출정식’을 가졌다. 사회봉사주간은 2007년부터 시작하여 매 학기에 걸쳐 전 구성원이 10일간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행사이다.
‘행하라 사랑의 나눔을, 느껴라 가슴속 울림을’ 이라는 봉사 슬로건을 내건 이번 사회봉사주간에는 지역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시설 등 52곳의 사회봉사 관련기관에 방문하여 봉사수요에 맞추어 복지봉사, 자연봉사활동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대한적십자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랑의 헌혈 및 헌혈캠페인’ 등을 통해 전 구성원이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 참여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회봉사주간에는 총 42개 학과가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4일(월) 무역학과의 유성구 종합사회복지관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13일(수) 산업디자인학과의 유성구 장애인복지관 환경정화 및 유지보수 활동을 끝으로 10일간의 사회봉사주간 일정을 마무리 짓는다.
박노권 총장은 출정식에서 “사회봉사주간을 통해 목원의 구성원들이 지역사회에 봉사의 참 뜻인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우리 사회를 바르고 행복하게 이끌어가게 될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