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2015학년도 "제6회 외국인 유학생 어울림 페스티벌" 개최
우리 대학 국제협력처(처장 이환태)는 4일(금) 오전 10시부터 사범대학 408호에서 "제6회 외국인 유학생 어울림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각 국에서 우리 대학에 유학 온 100여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이제까지 본교에서 배운 한국어 실력을 뽐내고, 숨겨진 끼를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국의 9개 팀이 참여한 한국어말하기 대회에는 카르티카(인도네시아, 교환학생)이 ‘나의 최고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1등을 차지했다. 종은로(중국, 한국어연수 고급)과 빤야딧우옹왓짜니(태국, 교환학생)도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보여주며 각각 2~3등을 수상하였다.
이어 열린 장기자랑 대회에는 개 9팀이 참여하여 수준급의 춤과 노래실력을 뽐냈다. 산다로 외 3명(인도네시아, 중국, 캄보디아), 황신희 (중국, 대학원), 김용화 외 2명(한국어 연수 고급) 각각 1~3등을 수상하며 재미와 감동이 더해진 뜻깊은 무대를 선보였다. 이주현(도시공학3) 학생의 축하공연으로 행사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기도 했다.
한편, 우리대학에는 네팔, 대만, 라오스, 미얀마, 중국, 캄보디아 등 16개국 190여명의 유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국제협력처는 유학생들의 소속감 증대 및 유학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1회 "외국인 유학생 어울림 Festival"을 실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