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 사진설명 : 융합컴퓨터미디어학부 박기홍 교수>
< 사진설명 : 융합컴퓨터미디어학부 최재명 교수>
융합컴퓨터미디어학부 박기홍 교수, 최재명 교수 ‘국민안전처 장관상 수상’
우리 대학 융합컴퓨터미디어학부 박기홍 교수, 최재명 교수가 ‘2015 안전모니터봉사단 활동우수자’로 국민안전처 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 수상은 지난 25일(수) 서울 용산구 소재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재난 예방활동에 헌신한 봉사단․공무원 격려, 안전사고에 대한 민간의 자발적 참여와 민․관 협업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국 자치단체 및 안전모니터봉사단 합동 워크숍」행사와 함께 이루어졌다.
박기홍 교수는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청소년 안전 및 시민 안전의식 제고, 민․관 협력 강화 등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봉사 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재명 교수는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하여 친절, 성실한 자세로 안전문화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재난예방을 위하여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기홍 교수는 현재 대전시 청소년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홍보 등의 적극적인 안전모니터봉사단 활동과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안전문화운동추진 대전협의회 생활안전 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재명 교수는 현재 안전모니터봉사단 대전시연합회 사무국장으로써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안전문화의 확산과 시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 홍보와 선제적 재난예방을 위한 재난안전시나리오 작성,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자문 활동 등을 통하여 안전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