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ACE체험기반 교양강좌 워크숍 개최

작성자홍** 등록일2015.09.30 조회수3096

 

 

ACE체험기반 교양강좌 워크숍 개최
- 체험기반 교양강좌의 교육효과 및 활용방안-

 

우리 대학은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사업(이하 ACE사업)의 일환으로 “ACE체험기반 교양강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는 목원대학교 ACE사업의 핵심 키워드 중의 하나인 “체험기반 교육”의 성과를 확산하고, 앞으로의 운영 및 개발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워크숍에는 목원대학교 소속 교직원 및 대전대학교, 을지대학교, 충남대학교, 한남대학교 등의 교직원들도 참여하여 관심을 보였다.

 

기조발제자인 여상수 교양교육원장은 ‘IMAGE+ 체험기반 강좌 1년 결산 및 운영방향’ 이라는 주제를 통해 본교의 ACE사업 개요를 비롯하여, 체험기반 교과목 개발 및 운영현황, 운영성과, 향후 운영방향을 제시하였다.

 

이어진 <체험강좌 운영결과 및 교육효과>라는 주제 발표에서는 ‘가족의 재발견’을 담당한 사회복지학과 장온정 교수와 ‘연극체험 –신체활동과 인간심리-’ 과목의 TV·영화학부 천효범 교수가 각 교과목에서 이루어지는 교육활동 및 강의 콘텐츠 등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미술학부 이종필 교수와 교양교육부 정옥희 교수는 <체험강좌 개발 모델 및 계획안>의 주제발표자로 나서 각각 ‘소통, 자연을 읽다 그리고 담다’ 과목과 ‘미술의 이해와 감상’ 과목의 개발과정 및 운영, 그리고 평가방법과 피드백에 대한 노하우를 전달하였다.

 

여상수 교양교육원장(겸 ACE사업부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성공적으로 진행된 목원대학교 체험기반 교양강좌의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양교육원과 교양교육혁신연구센터에는 앞으로도 양질의 체험기반 교양교육 콘텐츠를 확산하고, 선도적인 교양교육 모델의 구축과 확산을 위해 연구와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