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시각디자인학과 고딘군, 홍성희, 하중철 학생 클리오 광고제 은상 수상
우리대학 시각디자인학과 고딘군(06), 홍성희(09), 하중철(09) 학생은 ‘2014 국제 클리오 광고제’ 프린트부문에 최고상인 은상을 수상했다. 클리오 광고제는 광고인들의 평생 꿈이라 말하는 칸느국제광고제, 뉴욕페스티발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에 속하는 권위있는 광고제로 이번에도 프린트 부문에만 수 만점이 출품되어 세계 광고인들의 축제임을 실감케 했다.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클리오 광고제는 1959년 창설당시 뉴욕 등 미국 내 TV광고를 대상으로 하였으나 1966년에 국제 TV, 극장광고, 1971년 국제 인쇄광고, 1974년 국제 라디오광고, 2000년 뮤직비디오 부문 추가로 전 매체를 대상으로 한 국제광고상으로 발전하였다. 이번에 수상한 고딘군 학생 팀의 수상작품은 대부분의 금연 광고들이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흡연자가 죽거나 다치거나 병든 모습 등을 혐오스럽게 표현하는 것과 다르게 흡연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주는 피해를 심플하게 시각적 표현을 함으로써 더 큰 반전과 충격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표현에는 착시현상을 이용, 한 면을 흑백으로 나누어 오른쪽에는 담배연기를 내뿜는 남자의 얼굴, 왼쪽은 그 연기를 들이마시는 아이 얼굴을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간접흡연의 폐해를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또한, 고딘군 팀은 클리오 광고제 수상뿐만 아니라 올 해로 7회째를 개최된 아시아에서 제일 규모가 큰 국제 광고제인 AD STARS(부산국제광고제)에서도 인쇄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