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목원 心心토크 심리상담소’ 개설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무료로 심리상담 실시
우리대학은 28일(월) 사회과학대학 501호에서 김원배 총장과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목원 心心토크 심리상담소’를 개설하였다. ‘목원 心心토크 심리상담소’는 지난 5년여 동안 본인의 전공인 행정학 외에 연세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침례신학대학교 상담복지대학원 상담심리학과 등에서 상담심리를 공부하고 실습해온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김항규 교수가 학교측의 후원으로 본인의 연구실(사회과학대 5층 501호)을 리모델링하여 만들어졌다.
본 심리상담소는 다가오는 2학기부터 사회과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그들 가운데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있는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무료로 심리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항규 교수는 “그동안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과 교류하며 많은 학생들이 우울이나, 불안, 분노, 열등감, 좌절감과 같은 마음의 상처로 힘들어 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며 ”그들에게 마음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더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게 되었다“고 하였다.
또 “비록 짧은 기간 동안 상담을 공부해 왔지만, 그간 공부하고 연마해 온 심리 상담 경험을 기초로 하여 본인에게 너무나 많은 혜택을 부여해 준 우리대학을 위해 조금이나마 봉사하고 헌신하여야겠다는 결심을 실천으로 옮기기 위하여 순수한 봉사 차원에서 상담소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