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우리대학에서 일본 적십자규슈국제간호대학 단기국제캠프 열려
우리대학 국제교육원에서는 국제교류 협약체결을 맺은 일본 적십자규슈국제간호대학(THE JAPANESE RED CROSS KYUSHU INT’L COLLEGE OF NURSING)과 24일(월) 10시 학생회관 3층 312호에서 단기국제캠프를 개최하였다.
2월 23일(일)부터 2월 26일(수)까지 총 3박 4일에 걸쳐 열리는 단기국제캠프에는 일본 적십자규슈국제간호대학 학생 22명, 교수 3명이 참가하며, 우리대학 도우미학생 10명이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각 국의 모국어가 아닌 제3의 언어인 영어로 의사소통을 하며 양국의 대학생활 및 문화교류(도시, 음식, 결혼과 출산 및 사회문제 등)를 발표하였다.
25일(화)에는 국제학술세미나를 열며, 오후에는 본교 도우미학생들과 일본학생들의 대전 시내투어가 진행된다.
이날 국제학술세미나 개회식에서는 이와모토 미카(일본학생 대표) 학생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너무나도 기다려온 캠프이다. 한국의 문화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에게 또래로서 많은 관심이 있다. 앞으로의 일정도 기대된다.” 고 말했다.
또한, 츠나미 쿄코(일본교수)도 “이번 기회를 마련해주신 목원대학교 총장 및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양교가 이번캠프를 통해 좀 더 깊은 관계로 발전되어 가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김원배 총장은 “국제캠프를 통하여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본교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고 돌아가길 바란다.” 며 인사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