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르네상스 교양특강 13학년도 1학기 에세이 시상식 가져

작성자홍** 등록일2013.06.19 조회수2262

    

르네상스 교양특강 13학년도 1학기 에세이 시상식 가져

 

명품 교양 강좌로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큰 호응을 불러일으킨 우리대학 르네상스교양특강이 619() 오전 10시 수강생들이 모인 가운데 2013-1학기 독서왕, 우수 에세이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20112학기부터 진행된 르네상스교양특강은 일회성 강연 듣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듣기, 말하기, 쓰기가 결합된 강좌로 강연 전 명사추천도서를 미리 읽고 독서의 내용과 강연의 내용을 떠올리며 에세이를 쓰도록 하고 있다.

 

최우수 독서 에세이를 수상한 김민기(건축학부)학생은 단순한 강연만 듣는게 아닌 읽기와 쓰기를 함께 할 수 있어 독해능력과 작문능력이 많이 향상되었고 여러 명사들을 만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우리대학 교양교육원에서 주최하는 명품강좌인 르네상스교양특강은 지난 314일 도종환 시인의 청춘을 위한 시강연을 시작으로 530일 미학자이자 평론가인 진중권 교수의 언캐니 밸리라는 강연으로 13학년도 1학기 강연을 모두 마쳤다.

 

르네상스교양특강은 예술과 문화, 사회, 문학, 과학 분야에서 활동하는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강연을 듣게 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잠자고 있는 자아를 발견하여 새롭게 깨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자 준비된 강좌이다.

 

수강 학생은 물론, 250여석의 좌석을 일반 시민들을 위해 개방하여 많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2학기에도 특강이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