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전자공학과 고대식 교수, ‘국산․공개IT솔루션기업협의회’ 초대 회장으로 선임

작성자홍** 등록일2013.03.29 조회수2389

 

전자공학과 고대식 교수, 국산공개IT솔루션기업협의회초대 회장으로 선임

 

우리대학 전자공학과 고대식 교수가 국산IT솔루션업체들의 영업과 마케팅, 공동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인 국산공개IT솔루션기업협의회초대회장으로 선임됐다.

 

국산IT솔루션기업 간의 정보교류와 연구개발, 시장확대 등을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해 발족된 이 협의회는 지난 327() 오전 7시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팔레스호텔에서 창립식을 열고 고 교수를 회장에 추대했다.

 

이 협의회는 국산IT솔루션의 공동R&D와 마케팅, 해외진출 등에 관한 협력을 추진하는 한편, 국산 솔루션업체의 제품성능 개선과 장기 로드맵을 구성해 고객 신뢰를 쌓아가기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NHN과 티맥스소프트, 큐브리드, 다산네트워크, 이슬림코리아 등 33개 업체가 회원사로 참여했으며, 올해까지 서버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HW기업과 보안업체를 포함해 10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국산 IT솔루션업체의 영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SI업체들의 참여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라고 한다.

 

고 교수는 국산제품 기업 스스로 우수한 성능과 AS체계를 갖추어 고객의 신뢰를 쌓아가고 고객들은 안심하고 국산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토양 만들기에 일조하겠다.” 말했다.

이어, “회원사가 공동으로 융합제품을 만들고 비즈니스 시너지효과를 갖도록 하는 한편, 대학과 연계해 맞춤형 인재양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989년 우리대학에 부임한 고 교수는 한국정보기술학회장을 역임하였고, 기업 중심으로 운영되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포럼의 운영위원장 등을 맡아 다양한 산학연계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산림청과 보건복지부, 행안부 산하 정부통합전산센터, 농업실용화재단 등 정부기관에서 다양한 정보화관련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