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학교법인 감리교학원(목원대학교) 이사장 이․취임식 열려

작성자홍** 등록일2012.11.23 조회수3177

 

 

학교법인 감리교학원(목원대학교) 이사장 이취임식 열려

- 24대 박거종 이사장 이임 및 25대 박영태 이사장 취임 -

 

우리대학은 22() 오전 11시 교내 채플에서 학교법인 감리교학원(목원대학교) 24대 박거종 전임 이사장의 이임식과 함께 25대 박영태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었다.

 

오늘 취임식에는 염홍철 대전시장과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박성효 국회의원, 이원용 충청투데이 사장, 이광희 금강일보 사장 등 지역의 각급 기관장과 이사진, 교직원, 학생, 동문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학교법인의 직인과 법인기, 공로패 전달에 이어 염홍철 대전시장과 김신호 대전시교육감 등의 축사가 있었다.

 

지난 20108월부터 올해 3월까지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24대 이사장으로 재직한 박거종 전임 이사장은 충남 보령 출신으로, 현재 원주삼천감리교회 담임목사로 재직 중이다.

 

박 전임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이사장의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교구성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목원대가 꾸준한 발전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올해 9월 제25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박영태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지역의 대표사학인 감리교학원과 목원대학교,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름다운 교육 터전에서 젊은 지성을 많이 배출해 목원대가 중부권 최고 명문사학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신임 이사장은 1950년 충남 연기군 남면 출신으로 우리대학 신학과와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감독 및 총회 실행부위원, 교육국 위원, 장정개정위원과 남부신학원 이사장, 대전 성서신학원 이사장, 사회복지법인 벧엘의집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사랑의 장기운동대전·충남지부 이사와 대전청년관 이사, 대전대신고등학교 교목, 우리대학 강사, 남부연회 동문회장, 대전시 기독교연합회 부회장, 대전시 OMBUDSMAN 등을 역임했다.

 

현재 중촌감리교회 담임목사와 재단법인 기독교대한감리회 유지재단 이사,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 이사로 재직 중이다.

 

박영태 이사장은 오는 20167월말 까지 25대 이사장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오늘 행사에서는 학교법인 감리교학원에 재직 중인 이사진과 감사들이 163백만원의 법인발전기금을 기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