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2012 중앙도서관 전자정보 페스티벌’ 열려

작성자홍** 등록일2012.05.16 조회수3405

 

 

‘2012 중앙도서관 전자정보 페스티벌열려

- 학생들의 참여 속에 다양한 국내외 학술 전자정보 자료 선보여 -

 

 국내외 학술 전자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12 중앙도서관 전자정보 페스티벌’이 5월 15()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우리 대학 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중앙도서관에서 보유 중인 국내외 학술 전자정보 자료 홍보를 위한 전시와 더불어 각종 시연을 통하여 전자정보 자료의 이용률 증가와 정보활용능력을 극대화 시기키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우리대학 도서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교보문고, 앱스코, 프로캐스트,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학지사 등 국내18개 업체의 후원과 더불어 13개 업체가 직접 참여하였다.

 

이들은 홍보 부스를 설치,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자 자료를 소개함과 동시에 자세한 활용법을 안내해 주었다. 또한, 참가를 유도하기 위하여 각 업체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퀴즈경시대회를 열어 아이패드와 아이팟 터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였다.

 

박재형 학술정보처장은 이 행사는 우리 대학의 도서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다양한 양질의 자료들를 학생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자정보 자료로는 9,990여종 17,100여권의 e-book22천여종의 전자저널, 3,200여종의 각종 논문을 비롯하여 139,450여종의 각종 비도서 자료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45만여권의 장서가 있다.

 

우리대학은 기존의 도서관고유의 기능과 업무에 더해 특성화된 전문도서관과 문화 공간을 갖추고 있다. 1997년 문을 연 세계 유일의 헤세도서관과 음악관련 도서와 악보, 음반을 갖춘 음악자료실, 한국와 일본 등에서 발간된 6,000여권의 만화 도서가 비치되어 있는 만화자료실등이 있다.

 

또한, 기존의 도서관 기능에다 젊은 학생들이 선호하는 문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미니영화관을 설치한 뉴미디어 플라자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미디어프라자는 2011년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에서 본상을 수상할 정도로, 산뜻하고 편안한 실내 디자인과 독특한 공간 배치로 유수의 인테리어 전문 잡지에 소개가 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