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학년도 무역학과 학술제 개최
지역고등학생과 함께하는 무역캠프 열어
사회과학대 무역학과(학과장 박원형 교수)에서는 1월 4일(수)부터 6일(금)까지 우리 대학 사범관 211호와 부산항만에서 ‘지역고등학생과 함께하는 무역캠프(부제 : 무역아 놀자)’라는 주제로 학술제를 열었다.
이번 캠프에는 국제통상전문학교인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재학생 15명과 우리 대학 무역학과 교수 및 재학생 등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4일(수) 10시 입소식을 시작으로 박원형 교수와 이상춘 교수가 ▶무역학전공 진로탐색 ▶항만물류 산업의 이해 ▶항만물류 시설과 장비 등의 강의를 실시하였다.
또한, 5일(목)에는 부산항만공사의 후원으로 부산항만을 직접 견학하는 현장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서는 우리 학교의 대학생들과 참가 고등학생들이 5개의 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 활동과 더불어 발표회를 갖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는 2010년 6월 양 교간에 체결한 교류협정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개최되었다.
우리 대학 무역학과와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은 지난 2010년 6월에 교류협정 협약을 맺고 무역실무 분야의 인재육성 및 공동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시행, 실무현장의 기업을 포함한 산학공동과제 개발 및 협력, 무역실무 인재육성 포럼 설립 및 운영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무역학과 박원형 학과장은 “이번 캠프에서는 무역전반에 관한 집체교육과 더불어 현장체험 활동을 병행하였으며, 고등학생들과 무역학과 대학생들의 1대1 매칭을 통하여 팀별 과제를 수행하고 발표함으로써 참가자들이 무역에 대한 전공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