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로봇공학과 졸업생 3년 연속 취업률 100% 달성
우리 대학 지능로봇공학과(학과장 서용호)가 내년 2월 졸업예정자까지 포함하여 3년 연속 졸업생 취업률 100%를 기록하였다.
이는 학과 교수들의 철저한 현장 실무형 교육과 더불어 제자들의 취업을 위해 전국의 로봇 관련업체를 찾아다니며 학생들의 능력과 특성을 홍보하는 등 직접 발품을 팔은 결과물이기도 하다.
2006년 국내 최초로 신설된 목원대 지능로봇공학과는 역사는 비록 짧지만 지난 2010년 2월 2명의 첫 졸업생을 배출을 시작으로 내년 2월 졸업예정자 14명을 포함, 22명의 졸업생들이 대학원 진학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졸업생들이 로봇제조 관련업체에서 실무와 연구진으로 취업되었다.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능로봇공학과의 모든 교수들은 1대1 밀착 상담과 심층지도 등 철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개별 수준을 높이는데 노력하였다. 특히, 학생들의 교육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하여 전 학년에 걸친 실험실습을 바탕으로 로봇교육 커리큘럼을 마련하였다.
또한, 지능로봇 설계와 제작, 팀별 로봇제작프로젝트, IT멘토링을 포함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통하여 배운 지식을 응용하고 학습하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들로 탈바꿈시킨 것이 취업률 100% 달성에 주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