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사립 고등학교 입시 설명회
김 원배 총장은 9월 15일(목) 입학취업처(처장: 김 윤호 교수)가 주관하는 “대전지역 사립고교 입시설명회”에 참석하였다.
금번 입시설명회는 대전지역 사립 고등학교(회장 : 김 옥동 부장) 3학년 부장선생님 20명과 우리 대학교 보직교수 10명 등 30명이 참석 하였다. 이 자리에서 최근 발표된 정부의 대학역량평가 결과에 대한 현황과 위기극복을 위한 대응전략을 설명하였다.
또한 지역 고교 입시지도 담당 선생님들의 기대에 적극 부응하지 못한 점에 대하여 이해를 구하고, 이번 대학 평가 결과를 우리대학이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아 다각적인 입시정책 개발로 지혜롭게 위기를 극복 할 것임을 약속하고 앞으로도 목원대학교가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본 대학의 변경된 입시정책과 향후 입시제도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일선 교사들이 요구하는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공립학교에 이어 진행된 사립 고교 입시 설명회에는 많은 보직 교수들이 참석하여 부처별 업무와 학생들을 위한 복지혜택 등을 설명함으로써 우리 대학교 입시홍보 정책의 적극성과 교육현장의 입시전략을 동시에 파악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