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제4회 홀리시티 치앙마이 대회’ 축사 및 학교 해외홍보
김원배 총장은 7월 15일~16일 저녁에 태국 치앙마이 대학교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4회 ‘홀리시티 치앙마이’(Holy City Chiang Mai) 대회에 참가하여 축사하였다. 이 대회에는 7,000 여명의 태국 대학생들이 모였는데, 이들은 한국 문화와 기독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특히 이 행사에는 우리 대학교 신학대학 워십팀과 음악대학 사물놀이팀도 참가하였는데, 태국 젊은이들의 열광적인 환호를 받았다. 이 대회 기간 동안 국제협력처(이희학 처장)는 대전시의 후원을 받아 제작한 학교 홍보책자와 전단지를 참가 대학생들에게 나누어주며 태국 젊은이들에게 우리 대학을 적극 홍보하였다. 한국으로의 유학을 생각하는 많은 태국 대학생들은 우리 대학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미션코칭연구소(유영완 소장)에서 태국 유학생들의 유학을 적극 후원하기로 하였다.
‘홀리시티 치앙마이’ 대회 참가를 마친 우리 대학 일행은 파얍대학교와 봐리 고등학교를 각각 방문하여 공연하면서 계속해서 학교를 홍보할 예정이다. 그리고 치앙라이에 위치한 기독교 고등학교인 Chiengrai Vidhayakhom School를 방문하여 MOU를 체결하고 태국 젊은이들이 우리 대학으로 유학할 수 있는 초석을 놓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