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1학기 심화학습 프로그램 참여 교수 초청 간담회
김원배 총장은 6월 23일(목) 낮 12시 유성만나에서 2011학년도 1학기 심화학습 프로그램 참여 교수들을 초청, 오찬을 함께 하며 이들을 격려하였다.
우리 대학의 심화학습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정규 교과 과정에서 배우지 못한 학습과정을 심화·보충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지난 1999학년도 2학기부터 ""Q학습과정’을 개설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1학년도 1학기에는 29명의 교수가 참여하여 34개 강좌를 개설, 814명의 학생들이 수강하였다.
""Q학습과정’은 이수 학점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이수 학생의 성적증명서에 ‘Q학점’으로 기재되며, 이는 이수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인정하는 것이다. 담당교과의 교수가 교육과정과 교육시간, 교육시기 등을 자율적으로 정해 개설한다. 또한, 해당 영역에 대한 심화학습 여부를 인정하는 ""심화학습 이수증명서’가 발급되며 이를 통해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김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이기 위하여 한 학기동안 무보수의 교육 봉사를 해주신 교수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이 학생중심대학으로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