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용 홈페이지 개설
QR코트 활용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 개설’로 스마트한 대학생활을 열다
우리 대학교(총장 김원배)는 2011년도 새 학기 개강을 맞이하여 스마트폰을 통한 발빠른 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올 3월초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였다.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1,000만명을 육박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이용자의 99% 이상이 무선 인터넷을 주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스마트폰 이용자가 빠르게 급증하는 트렌드에 발맞추어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설된 전용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QR코드를 인식(스캔)함으로써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하다.
우리 대학교의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에는 학교 및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공지사항, 대학생활에 필요한 각종 민원안내, 캠퍼스 지도, 교통편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으며, 모바일 상의 해당 컨텐츠를 자유롭게 보고, 읽고,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의 서비스와 추가 기능의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는 대학의 홍보효과를 극대화를 위하여 이미 3월 초순경부터 홍보용 모바일 홈페이지를 교내에 적극 홍보하는 한편, 신입생 모집요강 등 모든 인쇄물과 학보사 신문, 교내·외 모든 광고와 광고판, 각종 홍보물, 행사 현수막 등에 QR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 개설로 재학생과 수험생을 비롯한 일반인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접속함으로써 대학의 정보를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대학홍보에 많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