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와 상호 ‘협력조인식’ 체결
우리대학은 SK브로드밴드와 13일(금) 오전 10시 30분 총장실에서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본부장인 채충식 상무, SK텔레콤 중부네트워크본부장 안수일 상무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협력조인식’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력조인식은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아 현재 우리대학이 수행하고 있는 “앱(App)창작터” 사업 수행을 위한 교육용 장비를 SK브로드밴드가 기증하고, SK브로드밴드의 전용선을 우리대학에서 사용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상호간에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앱(App)창작터” 교육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력조인식에서 SK브로드밴드는 우리대학에 약 1억 5천여만원 상당의 컴퓨터와 앱(App) 개발을 위한 각종 기자재를 기증하였다.
또한 우리대학에서는 공간 및 교육시설을 제공하여 컴퓨터교육실 2실, 강의실, 동아리실, 사무실 등을 구축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인을 위한 앱 창작터 전용공간을 확보하였다.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수행되는 앱창작터는 대전ㆍ충청지역에서 유일하게 우리대학이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10년에는 250여명, 2011년 이후는 매년 350여명의 앱 프로그램 기본개발자와 전문개발자를 무료로 교육하여 앱 프리랜서와 1인 창조기업 육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청년 취업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