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춘계 대전지역사회포럼 개최
2009 대전지역사회포럼조직위원회(위원장 박경 목원대 디지털경제학부 교수외 3인)는 지난 5월 28일(목) 오전 10시 건축도시교육지원센터에서 “민주주의와 지역사회운동”의 주제로 사회포럼을 개최했다.
대전지역사회포럼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대전지역 시민사회노동단체들의 공동포럼으로, 이 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의 민주주의와 사회운동의 민주주의를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두 가지 차원의 민주주의를 주제로 토론이 이루어졌다.
특별 세션으로 ""대전 공공병원 설립""(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민생살리고 일자리 늘리는 여성행동""(여성단체연합(준) 그리고 ""교육대안 머을에서 찾기""(대전교육연구소외2단체 공동주최)가 진행됐다.
집중토론에서는 ‘대전지역사회 민주주의현황과 지역사회운동의 과제""(금홍섭 대전참여자치연대 사무처장), ""지역사회운동의 민주적 혁신과 지역사회민주화""(장수찬 목원대학교 행정학과 교수)의 주제발표에 이어 ""2010년 지방선거에 대한 지역사회운동의 공동대응방안"", ""대안정책네트워크의 구축 방향 모색"", ""새로운 참여자 확대"", ""사회운동의 투명성과 신뢰성 제고"" 등을 주제로 한 심층 토론이 이어졌다.
* 자세한 발표 토론 내용은 홈페이지 http://forumdj.net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