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고교생초청입시설명회

작성자김** 등록일2005.10.10 조회수6302

고교생초청입시설명회
지역대학들의 신입생 유치전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남에 따라 각 대학들의 본격적인 입시 홍보전이 눈길을 끈다. 학교 홍보동영상 상영은 물론 동아리들의 화려한 공연이 주를 이룬다. 더군다나 학교 총장들까지 무대에 나와 뜨거운 홍보전에 한 몫하고 있다.

배재대와 중부대, 건양대 등이 이번주부터 고3 수험생들은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시작한 가운데 29일 목원대학교도 입시홍보전에 가세했다. 내부적으로 긴 갈등을 겪었던 목원대학교인만큼 이번 입시홍보전이 어느 때보다 각별하다.

입시홍보전 첫 날, 아침 일찍 목원대학교 캠퍼스투어를 끝낸 서일고, 세일고, 동산고 3개 학교의 고 3 수험생 1000 여명은 곧바로 대덕문화센터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입시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가 진행되는 콘서트 홀 입구에는 각 학과 홍보물들이 설치되는 등 홍보과 직원들과 진행요원들은 연신 분주한 모습을 보였다.

한국음악과 학생으로 구성된 사물놀이팀의 흥겨운 공연으로 화려한 막이 올랐다. 설명회에 참석한 고 3 학생들은 수능을 끝내고 한껏 여유로운 모습이었다. 사복차림을 한 학생들은 머지않은 대학생활에 한 껏 부풀은 듯 했다.

“여러분들의 미래를 결정짓는 자리인만큼 중요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말하는 사회자의 멘트에 학생들의 표정은 이내 진지해졌다.

특히, 이 날 설명회에는 최태호 총장직무대행이 무대에 직접 올라와 학교 홍보를 했다. 학생들에게 손을 흔들며 나온 최 총장직무대행은 “여러분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 사랑합니다.” 라고 말한 뒤 “서남부권 개발과 관련해 앞으로 목원대학교는 더욱더 발전할 것이다. 과거보다는 미래의 희망이 숨쉬는 곳이 바로 목원대다. 이 곳에서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하길 바란다.” 며 학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입시설명회를 들은 서일고 민경준 학생은 “올해 난이도가 높아서 수능을 끝내고 나서도 홀가분한 느낌보다는 답답한 심정이다”며 “성적이 좋지 않아 지방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전망있는 학과를 우선순위로 학교를 결정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제 2부에서는 특성학과 학생들의 화려한 무대공연이 펼쳐졌다. “그동안 고생이 많았다. 오늘 만큼은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고 가라.”고 말한 사회자는 재치있는 입담으로 시종일관 학생들의 웃음을 유도했다. 행사 중간, 중간에는 학생들에게 경품을 나누어 주기도 했다. 남학생으로만 구성된 동산고와 서일고 학생들은 세일고 여학생들이 상품을 받으러 무대에 오르면 환호를 지르는 등 이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입시설명회가 막바지로 흐를 수록 콘서트홀의 열기는 더욱더 달아올랐다. 스포츠산업과학부 학생들의 댄스스포츠 시범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였다. 남, 녀 댄서들이 무대에 올라와 아찔한 춤을 선보이자 남학생들은 어쩔 줄 몰라하며 환호성을 질렀다. 여성 댄서의 과감한 의상과 정열적인 몸놀림에 넋을 놓고 바라보는 학생, 핸드폰 카메라를 꺼내 플래쉬를 정신없이 터트리는 학생 등 천차만별이었다.

동산고 정지훈 학생은 “오랜만에 스트레스가 확 풀린 것 같다.”며 “대학생들의 멋진 공연을 보니까 하루 빨리 대학생활을 하고 싶어진다.” 고 말했다. 홍보과 권경태 과장은 “단순한 입시설명회와 달리 요즘은 학교마다 캠퍼스투어를 하거나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공연을 보여주며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일련의 학내사태가 입시홍보에 끼칠 부정적인 영향을 묻자 권 과장은 “그동안 목원대가 인사대립에 있어 양총장 사태 등 긴 갈등이 있었지만 요즘 학생들은 자기전공을 우선시 하기 때문에 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답했다. 또, “현재 학교는 안정적인 분위기이다”고 덧붙였다.


1. 입시설명회 참여고교

11/29(화) 대전동산, 서일, 새일
11/30(수) 대전성모여고, 대전한빛고, 서대전여고
12/1(목) 보문고, 충남고
12/2(금) 대전대신고, 대전만년고, 청란여고
12/5(월) 남대전고, 유성고, 우송고
12/6(화) 대전둔원고, 대전중앙고, 동방여고
12/7(수) 대성고, 대전고, 유성여고
12/8(목) 대전노은고, 대전북고, 충남여고
12/9(금) 대전관저고, 명석고, 한밭고
12/12(월) 대전둔산여고, 대전여고, 중일고
12/13(화) 대전송촌고, 호수돈여고

2. 진행일정표

08:50 각 고등학교 출발
09:20 - 10:15 학교투어 및 대덕문화센터 도착
10:20 - 10:30 비디오 상영 및 학과 전시물 관람
10:30 - 10:35 사물놀이(한국음악과)
10:35 - 10:40 사회자 인사 및 소개
10:40 - 10:45 총장 및 참가교수 인사
10:45 - 10:55 입시설명회
10:55 - 11:10 홍보용 비디오 상영
11:10 - 11:20 폴리 공연 (음악대학 관현악과)
11:20 - 11:35 장기자랑 시간
11:35 - 11:45 댄스스포츠 (스포트산업과학부)
11:45 - 12:00 태권도 홍보단 시범(태권도 시범단)

* 행사 일정이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번 행사에 우리 지역의 많은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합니다. 각 학과/학부에서는 학과/학부 홍보의 좋은 기회로 삼으시면 좋겠습니다.

[9시 50분까지 행사장에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