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수능 우수 영역 가중치 높게 반영” 정시 원서접수…465명 선발
목원대학교가 29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2023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465명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방법으로 수능위주 일반학생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방법인 수능 100% 반영 전형에서 영역별 반영 비율로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한국사 영역 중 최우수 상위 2개 영역 선택방식으로 최상위 영역 60%, 차상위 영역 40%를 반영한다.
우수한 수능 영역에 가중치가 높게 반영되는 수험생에게 유리한 방식이다.
목원대는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들이 입학할 때 인문·사회계열은 80만원, 이공계열·연극영화영상학부는 100만원을 감면하는 목원스타트장학금을 지급한다.
충원합격자에게도 40만~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홈페이지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에서 가능하다.
수시모집 합격자는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입학 상담은 목원대 입학처 입학관리과(042-829-7111~3)로 하면 된다.
목원대는 1954년 대전 최초로 문을 연 뒤 명문사학의 명맥을 유지하며 시대의 변곡점마다 발빠른 교육혁신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최근에는 목원대의 강점으로 꼽히는 문화예술과 인문사회,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복합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3학년도에는 전공과 관계없이 취득이 가능한 인공지능융합 마이크로디그리(학점당 학위제)와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는 모듈형 전공교육과정 등 혁신적 학사제도를 운영한다.
오상훈 입학처장은 “목원대는 미래사회의 변혁을 대비해 대학 교육과정의 근본적인 개혁을 통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