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새로운 산학협력 선도’ LINC 3.0 사업단, 사업 준비 박차
우리 대학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 3.0) 사업단’이 대학 구성원들과 잇따라 워크숍을 열고 산학협력의 새로운 물결 선도를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LINC 3.0 사업단은 6일 오전 대전 라미컨벤션홀에서 LINC 3.0 사업 비전 및 추진체계 공유 워크숍을 열었다고 밝혔다.
LINC 3.0 사업단은 단과대학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참여 확산과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대학 주요 보직자 및 교수, 연구원 등에게 공유했다.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산학협력단 세미나실에서 LINC 3.0 사업단 소속 교수‧연구원 등을 대상으로 센터별 주요 프로그램 구성 및 상호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 방안, 산학협력 포털시스템 개발계획 등을 논의하는 워크숍을 열기도 했다.
우리 대학은 올해 LINC 3.0 ‘협력기반구축형 사업’ 선정돼 6년간 국비 120여억원을 지원받는다.
우리 대학은 중부권 문화예술 및 감성ICT 특화분야의 선도대학으로서 산학 융복합 교육과정 개편·운영을 통한 인재양성과 특화분야 ICC 운영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권혁대 총장은 “LINC 3.0을 통해 학생의 취·창업 등에 필요한 교육 확산과 대학은 물론 관련 기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수들이 주인공이 돼 LINC 3.0을 이끌어가길 바라며 이를 통해 목원대의 위상 또한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