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작성자홍** 등록일2021.07.27 조회수334

27일 오전 우리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권혁대 총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 27일 오전 우리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권혁대 총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권혁대 총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권혁대 총장이 27일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리지’에 참여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리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 시작한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관련 챌린지는 참여자가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를 들고 찍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표어는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동 요령을 기억하기 쉬운 숫자로 표현하고 있다.

권혁대 총장은 최병욱 한밭대학교 총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참여했고, 다음 참여자로 이광섭 한남대학교 총장을 지명했다.

권혁대 총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며 “이번 캠페인이 더 성숙한 교통안전 의식을 키우는 계기로 작용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