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7기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멘티 멘토학생들이 발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참여학생이 발표하고 있다.
지난 17일 구신학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보고대회에서 활동 발표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기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보고대회
교목실(교목실장 이광주)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하 나떠여)’이 12월 둘째 주로 10주간의 프로그램 일정을 마치고 최근 구신학관 세미나실에서 ‘보고대회’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리 대학 5명의 멘토들은 서구 지역내 멘티들(다음세대 지역아동센터 5명, 원내지역아동센터 2명, 참사랑지역아동센터 3명)과 8주 동안의 활동을 각자 발표(PPT)했다.
멘토는 멘티와 꿈과 직업을 찾아가는 활동을 통해 어떤 보람이 있었는지 감상문과 멘토와 멘티 활동설문지를 작성했으며, 삼성그룹 기금 ‘사, 함께 나누는 세상’에서 활동 전액을 후원받은 멘토들은 주간별 활동 내용에 대한 지출과 영수증을 정리해 제출했다.
발표 후 다과를 나누며 진행을 위해 수고한 이들을 서로 격려했다.
멘토 참여 학생은 “중학생 멘티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망막했지만, ‘나’라는 존재가 혼자만이 아니라 꿈과 사회와 함께할 때 지속적인 자신을 개발하며 발견하는 존재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다음 학기는 더 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은 만큼 꼭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나떠여’ 참여는 1365 봉사활동 적립을 해주고 있으며 2020 봄 학기(8기)에 새로운 멘티들의 신청을 받아 활동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