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2019-가을학기에 수료하는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가을학기 3A반 학생들이 모두 수료하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교육원, 한국어 연수반 가을학기 수료식
우리 대학 국제교육원(원장 박재형)은 지난 1일 국제교육원 한국어 연수반의 가을학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학기 수료식에는 지난 10월 9일에 진행되었던 ‘한글날 글쓰기’ 행사에서 우수한 작문실력으로 글을 쓴 학생 6명이 수상하였고, 대표로 3명 학생이 소감문을 발표했다.
대표 학생 중 따 느으 꾸인(베트남, 연수반)은 “한국에 온지 3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한글날 글쓰기 행사에서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먹고, 그동안 보지 못했던 학교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수료식 이후 진행된 장기자랑 시간에는 장상(중국, 연수반)이 중국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고향을 회상하기도 했다.
수료식 종료 후에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될 제주도 문화탐방에 대해서 안내하는 시간이 있었다. 학생들이 제주도에 도착해서 방문할 장소들과 준비물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제주도 문화탐방에 대해서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에 참여한 황 반 뚜(베트남, 연수반)은 "평소 가고 싶지만 가기 힘든 제주도를 문화탐방으로 가게 돼서 매우 설렌다. 또한, 제주도의 날씨도 좋을 것 같아서 무척 기대된다"며 문화탐방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기도 했다.
우리 대학 국제교육원 한국어 연수반은 이제 마지막 학기인 겨울학기를 앞두고 있다. 다음 겨울학기는 11월 11일에 개강할 예정이며 베트남, 중국에서 새로 온 학생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