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2019-2학기 IPP 사전직무교육"에 참석한 학생들이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다.
사전직무교육에서는 현장실습을 앞둔 학생들이 직무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정보와 유용한 팁을 제공했다.
2019-2학기 IPP 사전직무교육 개최 산업안전, 직장 내 비즈니스 에티켓 등 다양한 강의로 현장실습 준비
우리 대학은 "2019학년도 2학기 IPP(장기현장실습) 실습생을 위한 사전직무교육(2차)"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사전직무교육에는 김윤호 부총장, 전담인력과 IPP(장기현장실습) 대상 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채진 교수(소방안전관리학과), 오상은 교수(서비스경영학부), 노성동 교수(학생상담센터)가 강사로 나서 산업안전, 직장 내 비즈니스 에티켓,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IPP 프로세스 안내(근로기준법 및 일·경험 수련생 가이드라인, 월간보고서 작성요령, 실습비 지급절차 안내) 등을 교육했다.
실습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해 예비사회인으로서 기업과 조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무에 빠르게 적응하며 진정한 전문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정철호 IPP사업단장은 "현장실습을 하며 명확한 진로선택과 함께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고, 학생들의 취업형 프로그램인 IPP형 일학습병행제도를 이용해 조기취업도 가능하다"며 "올해도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은 9월부터 금호석유화학㈜ 중앙연구소, 동진제약㈜, ㈜교동식품 등 서울, 대전, 경기, 충청지역 23개 기업에서 59명의 학생이 실습에 참여하는 등 2019년도 목표인원 100명의 학생이 33개 기업에서 IPP(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해 사업평가 최우수운영대학(S등급)으로 선정됐으며, 올해로 2년차 사업을 진행 중이다. IPP(장기현장실습)는 직무 및 적성에 기반한 맞춤형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진행기간은 4개월부터 6개월까지며, 참여 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취업을 위한 직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업은 사전 훈련된 인재를 조기 확보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