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28일(목) 목원학사 신관 V209에서 열린 "글로벌 언어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프로그램 OT"에 참석한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재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협력처, 재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 WIN-WIN하는 멘토링 오리엔테이션 개최 문화교류하며 글로벌 언어능력과 리더십 UP
우리 대학 국제협력처(처장 박재형)는 28일(목) 오전 11시 목원학사 신관 V209호에서 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1학기 글로벌 언어능력향상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 학생들이 멘토가 되고, 외국인 유학생들이 멘티가 되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문화교류 및 글로벌 언어능력 리더십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지난 학기에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친구도 사귀고 좋은 추억을 많이 남겨서 또 참가를 결정했다"며 "이번 학기에도 활발하게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외국인 유학생들 역시 “한국인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한국문화를 배우며 서로 문화를 교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관심과 흥미를 표했다.
한국 재학생들은 멘티 학생들과 계획을 세워 활동하며 스스로의 성장을 도모하게 된다. 또 멘티와 함께 보내는 시간만큼 사회봉사시간으로 인정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우수멘토로 선정된 학생들은 프로그램 진행 후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이처럼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어 "글로벌 언어능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프로그램"은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