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2018 대한민국 공익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시각디자인학과 조혜민 학생(왼쪽에서부터 세 번째)이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혜민 作 Not pet, Your pet
시각디자인학과,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동상 수상
우리 대학은 시각디자인학과(학과장 임현빈) 3학년에 재학중인 조혜민 학생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KO)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에서 대학생부 인쇄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18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국민의 공익적 관심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코바코가 개최하는 공익광고 공모전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익광고 작품을 공모해 총 1천663편이 응모했다. 응모작은 예심과 본심에서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대통령상 1편을 비롯해 TV, 인쇄, 특별 부문에서 일반부 11편, 대학생부 11편, 청소년부 7편 등 총 30편을 시상했다.
임현빈 학과장은 "학생들이 매년 공익부문에서 계속 수상을 차지할 수 있는 원동력은 39번째로 이어 온 시각디자인학과만의 ‘뜀 그래픽 전시회’를 통해서 아이디어 발상과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향상되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수상자 조혜민(3학년) 학생은 "자식같이 키우던 반려견이 점점 유기견이 돼 가고 있는 우리 사회의 부도덕한 현실의 단면을 꼬집어서 시각화 시킨 아이디어가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