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소방방재학과 박준형씨,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장학금 수혜

작성자홍** 등록일2025.04.01 조회수46

최근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우수 인재 장학금 수여식에서 목원대 소방방재학과 박준형씨(가운데)가 장학증서 등을 받은 뒤 김창길 지도교수(오른쪽), 이승철 한국화재소방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 최근 서울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우수 인재 장학금 수여식에서 목원대 소방방재학과 박준형씨(가운데)가 장학증서 등을 받은 뒤 김창길 지도교수(오른쪽), 이승철 한국화재소방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원대 소방방재학과 박준형씨,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장학금 수혜


목원대학교는 소방방재학과 4학년 박준형씨가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우수 인재로 선정돼 장학금 200만원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은 소방청 출연 공공기관으로 미래 소방산업 분야를 이끌어 갈 인재를 지원하기 위해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박준형씨는 소방방재학과에서 재학 중에 소방안전 분야 학업 우수자로 선정돼 이번 장학금을 받게 됐다.

박준형씨는 평소 소방설비와 화재예방 산업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해 4.44의 평점(4.5점 만점)을 성취했다.

그는 또 소방설비기사(기계), 위험물산업기사, 한국사능력시험 1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을 취득했다.

박준형씨는“소방산업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 소방산업기술원(KFI) 취업을 목표로 학업에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준형씨를 지도한 소방방재학과 김창길 교수는“박준형씨는 소방안전산업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재”라며 “이번 장학금 수혜를 계기로 다른 학생들에게도 동기부여 차원의 귀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원대 소방방재학과는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소방방재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최근 7년간 소방공무원 53명이 합격했으며, 지난해 17명이 소방설비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