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실무 전문가 과정’ 운영

작성자홍** 등록일2025.07.09 조회수27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전경.
<사진설명 :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전경.>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실무 전문가 과정’ 운영


목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 대상 자기주도적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실무 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목원대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점프업(고학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존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자격취득 과정’을 확장해 디지털 기반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설한 게 특징이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실무 전문가 과정은 학생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졸업 후 즉시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실무 전문가 과정은 ▲디지털마케팅전문가 ▲인포그래픽전문가 ▲광고기획전문가 과정을 융합해 실무 중심의 복합콘텐츠 기획으로 구성했고, 수강생 48명 전원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디지털 콘텐츠와 마케팅 분야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취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용호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실무 전문가 과정은 학생이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핵심 기술을 학습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구성했다”며 “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