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제7회 감성 樂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홍** 등록일2018.05.24 조회수2395

24일 오후 12시 O관 1층 전시실에서 "감성 樂 페스티벌" 전시회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전시회에 참여한 교수와 학생들이 박노권 총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학생들이 체험기반 음악 교양교과목인 "드럼연주를 통한 음악의 이해" 수업을 들으며 직접 연주해보고 있다.

 

우리대학 ‘제 7회 감성 樂  페스티벌’ 개막

체험기반 미술‧음악 교양교과 수강생들 솜씨 뽐낸다

 

우리대학은 24일(목) 오후 12시 교내 건축도시연구센터 1층 전시관에서 ‘제7회 감성 樂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다채로움, 색으로 울리다’ 전시회를 개최했다.

 

감성 樂 페스티벌은 체험기반 교양교과목 중 미술과 음악관련 교과를 수강한 비전공 학생들이 한 학기동안 배우고 느낀 것을 작품과 공연을 통해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31일까지 계속되며 사진, 판화, 팝아트, 한국화,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된다.

 

짧은 시간 이뤄낸 성과라고 믿기 힘들 만큼 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풍부한 감성을 작품에 그대로 녹아냈다.

 

또 31일(목) 오후 6시 교내 콘서트홀에서는 ‘사운드맵, 소리로 그리다’를 주제로 드럼, 통기타, 바이올린, 가야금 합주 등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무대가 펼쳐진다.

 

시원하고 경쾌한 드럼 비트, 통기타의 은은한 울림,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선율, 가야금의 깊은 소리 등 악기의 특색과 개성을 살린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우리대학 체험기반 교양교과목은 실제 체험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성찰, 피드백, 자기화, 성장의 과정을 학생들 스스로 체득하게 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모델이 도입된 신개념 교양강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