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작성자홍** 등록일2018.02.28 조회수3484

우리 대학은 28일 교내 대운동장에서 2018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신입생 입학식에서 박노권 총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입학식에서 박영태 법인 이사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2018학년도 우리 대학 신입생을 대표해 신학과 이유미 학생이 선서를 하고 있다.

 

우리 대학 입학식에서 학부및 학과 입학우수자를 대표해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임해인 학생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개최

박노권 총장 "꿈을 향해 맘껏 도전하라"

정원내 신입생 1871명 등록 100% 충원

 

우리 대학(총장 박노권) 2018학년도 입학식이 28일 오전 11시 교내 대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입학식에는 박노권총장을 비롯한 주요보직 교수, 박영태 학교법인 이사장, 최승호 남부연회감독, 학부모 등 내외빈 3,00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 2018학년도 신입생은 신학대학을 비롯한 8개 단과대학 학부생 1982명이다.

 

황경숙 교무처장의 사회로 시작한 이날 입학식에서 박노권 총장은 환영사에서 “4년의 길이 험난하고 쉽지 않겠지만 미래에 대한 희망을 꿈꾸자”며 “젊음의 열정으로 스스로 자신의 삶을 개척하고 계속 도전해 나가자”고 말하고 입학허가를 선언했다.

 

박영태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빛나는 이 자리에 오기까지 노력한 신입생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오늘의 첫 걸음과 함께 여러분의 목표를 향해 열심을 다하자”고 말했다.

 

신학과 이유미 학생이 신입생을 대표해 “전통에 빛나는 명문사학 목원대에 재학하는 동안 학칙과 규정을 준수하며 열정을 다해 학업에 정진하고, 목표를 향해 중단없는 도전으로 사회에 진출해서 세상의 주인공으로 성장해 나아가겠다”고 입학생 선서를 했다.

 

이밖에 입학식에서는 학부 및 학과 입학우수자들을 대표해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임해인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최승호 감독의 축도로 마무리되었다.

 

한편 우리 대학 입학처는 2018학년도 신입생 등록마감결과 정원내 1871명을 100% 충원하였다고 밝혔다.

 

아래는 박노권 총장의 환영사 전문이다.

 

<환    영    사>

 

신입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꿈과 열정이 있는 건강한 교육공동체, 목원대학교에 오신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합니다.

또한, 긴 시간동안 헌신과 사랑으로 자녀들을 응원하고 격려해 주신 학부모님들께도 진심으로 위로와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사랑하는 신입생 여러분!


학문의 상아탑이자 지식의 전당인 대학교에 오게 되어 설렘과 기대가 가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리, 사랑, 봉사의 기독교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1954년에 대전지역 최초로 설립된 목원대학교는 올해 개교 64주년을 맞이합니다. 중부권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사학명문인 우리 대학은 신입생 여러분이 앞으로 이 사회에 꼭 필요한 멋진 인물로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지난 60여년간 약 5만 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현재 목회자, 교사, 공무원, 사업가, 예술가, 건축가 등 정치, 경제, 문화, 사회 각 분야에서 지도자들로 맹활약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도 우리 대학은 ‘잘 가르치는 대학(ACE)’ 우수 평가, 특성화 4개사업 재선정, 4차산업혁명 선도훈련기관,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 선정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교수, 직원, 학생 너나 할 것 없이 혁신과 창의, 열정으로 한마음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신입생 여러분!


총장인 저는 여러분께 3가지만 당부하겠습니다.

 

첫째,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여러분이 지식, 인격, 지혜를 고루 갖춘 리더로 성공하기 위해 폭넓은 인문학적 소양과 책임감, 역사의식, 미래에 대한 통찰을 키워가야만 합니다. 위대함은 타고 나는 것이 아니라 학습되는 것이고 재능이 아니라 삶의 태도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한결같은 열정으로 꾸준히 준비한 사람만이 성공을 거머쥘 자격이 있는 것입니다.

 

둘째, 도전하십시오. 이제 여러분은 선택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4차산업혁명시대 살아남기를 해야만 합니다. 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기존 산업분야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새로운 산업분야에서는 과거와는 다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4차산업혁명시대는 실질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창의와 도전과 역발상의 시대입니다.  남들이 다 안된다고 하는 일이라도 자신의 직관을 믿고 한결같은 열정으로 꾸준히 준비한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남들보다 더 빨리, 더 높이 가려고 하기 보다는 남들이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일에 도전을 하십시오.

 

셋째, 실패를 경험하십시오. 살다보면 누구나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실패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대학 4년 자체가 실패입니다.

성공하는 사람을 보면 대부분은 실패했을 때 그 실패를 딛고 빨리 일어서는 사람들입니다. 실패 속에서 일어설 수 용기를 배우시길 바랍니다. 젊음과 열정으로 다시 일어서는 것을 터득하길 바랍니다. 실패하는 과정에서의 즐거움과 배움을 기억하길 바랍니다. 여러분처럼 실패를 겁내지 않는 젊은 도전자들이 우리 사회의 발전을 견인합니다.
실패가 여러분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 것입니다.

 

이제 우리 대학은 시대의 변화에 달라진 패러다임에 걸맞게 융합지식과 4C((비판적 사고력(Critical Thinking) 소통능력(Communication) 창의력(Creativity) 협업(Collaboration))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것입니다.

 

‘대학생’이 된 여러분은 이제 주체적으로 본인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과 제도들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로지 젊음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앞으로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갈 신입생 여러분의 여정에 함께할 것입니다.

 

목원대학교에서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교의 전 구성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함께 그리고 더 크게 목원의 빛나는 내일을 만들어갑시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 28일
목원대학교 총장 박 노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