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한국화전공 이재성 학생 예술체육비전 장학생 선발

작성자홍** 등록일2017.10.30 조회수1677

이재성作 기억-양반댁 풍경, 장지에 채색

 

 이재성作 기억-초가집 풍경, 장지에 채색

 

 

한국화전공 이재성 ‘예술체육비전 장학생’ 선발
2년간 수업료전액 지원… 내달1일부터 생애 첫 개인전

 

우리 대학(총장 박노권)은 미술대학 한국화전공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재성 학생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인문 100년 및 예술체육비전 장학생에 선발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이재성학생은 재단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생애 첫 개인전도 갖는다.

 

‘예술체육비전장학생’은 우수한 예·체능계 학생이 학비 부담 없이 재능을 개발하고 창조 문화를 견인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4년제 대학의 예술 및 체육계열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총 14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하고 있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받게 된다.

 

이재성 군은 또 학업장려비 차원으로 선발자 중 계열별 심사우수자에도 선정됨에 따라 150만원을 별도로 지원받아 대전 쌍리갤러리에서 11월1일부터 7일까지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개인전에는 의식의 흐름 속에 넣는 형태와 정신에 대해 장지에 채색을 한 작품 ‘기억-풍경’ 등 10여점이 선보인다. 이군은 학군단원으로 학생군사훈련을 받는 와중에도 ‘목원 페스티벌전’, ‘체험과 확산전’, ‘불한당전’ 등 각종 단체전에 활발히 참여해 왔다.

 

이 군은 “전공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이라며 겸손해 하면서도 전시에 나선 작품에 대해서는 “솟아나는 새싹이 피어나고 움츠렸다가 다시 서는 자연의 힘을 화폭에 담아내고 싶었다”고 강한 어조로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