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 대학, ‘BI 보육역량강화사업(네트워크형 BI)‘ 주관기관 선정

작성자홍** 등록일2016.04.28 조회수2217

우리대학, "BI 보육역량강화사업(네트워크형 BI)" 주관기관 선정
< 목원대-배재대-대전보건대-생명(연) 전주기 창업지원 네트워크 구축 >

 

  중소기업청(주관: (사)한국창업보육협회)은 창업보육센터 네트워크 운영을 지원하는 ‘2016년 BI 보육역량강화사업(네트워크형 BI)’의 운영기관으로 목원대학교(총장 박노권), 배재대학교(총장 김영호),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정무남), 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장규태) 컨소시엄이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BI 보육역량강화사업(네트워크형 BI)은 BI(Business Incubator, 창업보육센터)간 창업보육 네트워크 서비스 구축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인력, 연구장비, 지원프로그램 등)를 활용하여 입주기업에 대해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의 IT・BT 및 보건의료분야, 그리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BT-ICT 융복합분야 등 특화분야 연계를 통해 네트워크 내 입주기업을 전주기적으로 맞춤형 중점 지원할 계획으로, 4개의 네트워크 BI 기관이 3년간 정부지원금 총 13억 5천만원을 지원받는다.

 

  4개의 네트워크 BI 기관은 지난 3월 중소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해 (예비)창업자의 아이디어에서 사업화 및 IPO까지 전주기를 맞춤성장 지원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본 사업으로 운영될 특화보육 프로그램으로는 크게 3가지(「맞춤형 가젤형 기업 육성」, 「창업도약패키지」, 「협력클러스터 구축」)가 구성되어 있으며, 네트워크 내 입주기업을 집중 육성할 것이다.

 

  ▶ 「맞춤형 가젤형 기업 육성」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종합기업진단을 실시하여 기업별 성장핵심요소 도출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혁신형 기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 「창업도약패키지」는 초기기업 아이디어 구체화, 기업 성과 창출을 위한 제품화․마케팅, 가치 혁신을 위한 투자유치․글로벌화 등 각 기업단계별 패키지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BI 입주기업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 「협력 클러스터 구축」은 향후 중소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대전지역 창업지원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네트워크형 BI 플랫폼을 초광역권으로 확산시키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를 통해 대학 및 연구원 등이 보유하고 있는 관련 분야의 특허 기술이 사업화 될 뿐만 아니라 학생 및 연구원 창업의 활성화도 크게 기대할 수 있으며, 나아가 지역사회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본 사업의 주관기관 총괄책임자인 신소재화학공학과 계형산 교수는 “전주기 지원 네트워크형 BI를 통한 한국형 BI 자립화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거점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